우리 몸의 기본 단위인 세포는 매일 죽고 태어나기를 반복합니다. 건강한 세포를 만들기 위한 재료는 바로 영양소입니다.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으로 영양소가 공급이 되기 때문에 내가 먹는 음식이 곧 나를 이룬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한 세포를 유지하기 위해 중요한 것은 체지방 관리입니다. 우리 몸에 들어온 독소는 대부분 지용성이기 때문에 지방에 녹아 체지방으로 들어가 쌓이게 됩니다. 체지방이 많으면 그만큼 독소가 많이 쌓일 수 있으므로 체지방 관리가 꼭 필요합니다.
좋은 영양소를 공급하는 것뿐 아니라 체지방 관리에도 좋은 마녀스프의 효능과 제가 직접 만들어 먹고 있는 쉬운 레시피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마녀스프란? 갱년기에 좋은 이유
마녀스프는 다양한 채소를 넣고 푹 끓여 만든 건강스프로, 체내 독소 배출과 신진대사 촉진에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특히 갱년기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신진대사가 저하되고 체중 증가, 피로감, 면역력 저하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마녀스프는 이러한 증상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 해독 효과: 각종 채소에 포함된 항산화 성분이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저칼로리 다이어트: 기초대사량이 감소하는 갱년기에는 적절한 체중 관리를 위해 저칼로리 식단이 필요합니다. 마녀스프는 포만감을 주면서도 칼로리는 낮아 체중 조절에 효과적입니다.
- 호르몬 균형 유지: 채소 속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면역력 강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채소를 다량 섭취할 수 있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마녀스프는 갱년기 여성뿐만 아니라 건강을 챙기고 싶은 모든 사람들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2. 마녀스프 만드는 방법 (레시피 공개)
마녀스프는 재료준비(야채썰기)만 하면 모든 재료를 넣고 끓이기만 하면 돼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야채 양이 많이 들어가서 큰 냄비로 한솥 끓여놓고 냉장보관 해두면서 먹을 때 한번 더 끓여 먹으면 맛이 더 좋아집니다.
오래 보관해야 할 경우 소분해서 냉동보관 해두시면 됩니다.
필요한 재료

(참고로 저는 큰냄비 한솥 끓여놓고 먹어서 이만한 큰냄비 기준입니다.)






- 소고기(국거리) 200g~300g
- 양배추 작은것 1/8통(모든 재료 섞으면 냄비가 꽉차서 두 줌 정도 양만)
- 당근 1/2~1개(취향대로)
- 감자 1개
- 양파 1개
- 토마토 2개(또는 방울 토마토 크게 한 줌)
- 새송이버섯 1개
- 브로콜리 1개(냉동 브로콜리가 보관, 사용이 편해요)
- ---------------------
- 무염버터 한조각
- 카레가루 1큰술
- 치킨스톡 2큰술(청정원-액상으로 된것 사용)
- 월계수잎 1장(선택)
- 토마토스파게티 소스(청정원-토마토와 레드페퍼 아라비아따 추천) 2국자
- 소금, 후추 약간(푹 끓인 후 마지막에 간보고 싱거우면 간 맞추는 용)
*밥숟가락, 국자 기준
조리 방법

- 소고기는 찬물에 담가놓고 핏물이 빠지는 동안, 모든 채소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준비합니다.
- 큰 냄비에 무염버터를 한 조각 녹이고 핏물 뺀 소고기를 살짝 볶아줍니다.
- 고기가 살짝 익으면 모든 야채 재료를 넣고 재료가 살짝 잠길 만큼 물을 부어줍니다.
- 양념재료(카레가루, 치킨스톡, 월계수잎, 토마토스파게티 소스, 후춧가루 약간) 모두 넣고 잘 저어줍니다.
- 센 불에서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중 약불로 줄여 30~40분간 푹 끓입니다. 위에 뜨는 기름은 걷어줍니다.
- 마지막으로 간을 본 후 싱거우면 소금으로 간을 맞추고 완성합니다.
맛있게 먹는 방법
- 마녀스프는 따뜻하게 먹으면 더 맛있고 소화에도 좋습니다.
- 한 끼 식사로 먹을 때는 현미밥과 함께 먹어도 좋습니다.
- 냉장 보관 후 데워 먹으면 맛이 더욱 깊어집니다.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스스로에게 정성스럽게 끓인 마녀스프 한 그릇, 스트레칭과 명상타임으로 따뜻하고 행복한 시간을 선물해 보시길 바랍니다.